임신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산부인과

어머니 마음으로 진료하는

임신진단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시는 모든분들을 위하여

임신이 되었는지를 정확히 확인하기 위해서는 임신초기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소변으로 하는 임신검사 테스트기의 정확도는 95% 정도이고, 혈액검사와 초음파검사로는 임신을 확진 할 수 있습니다.

혈액검사는 수정(관계) 10일 후에 확인 가능하고, 소변검사테스트는 수정(관계) 10~14일 후에 확인 가능하고, 초음파는 수정(관계)이 된 후 17일이 지나야 임신낭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월경이 불규칙한 경우는 배란일이 언제인지를 확실히 알 수 없으므로 이 경우는 마지막 성관계 후 2주가 지나도 월경이 없을 경우에 임신검사를 하시면 됩니다.

소변검사의 경우도 임신 3개월이 지난 경우는 소변검사에 음성으로 나옵니다.
이것은 소변검사 키트가 임신호르몬을 인지 할 수 있는 범위를 넘었기 때문입니다.

임신검사에 양성이지만 초음파에 임신낭이 안 보이는 경우는?
이런 경우는 3가지의 경우를 생각 할 수 있습니다.
  • 01. 정상임신초기

    초음파에 보이기 전 시기로 임신검사에 양성이 나오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7일 후에 다시 초음파를 보면 임신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02. 자궁외임신

    임신이 자궁내에 정상적으로 임신이 되지 않고, 나팔관이나 난소 등의 다른곳에 임신이 된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정상임신으로 진행이 되지 않고 방치하면 생명이 위험해 질 수 있습니다. 일주일 후에 초음파를 보아도 여전히 임신낭을 정상적으로 볼 수 없습니다. 혈액검사를 해서 다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출혈이나 복통이 증상으로 있습니다. 치료는 임신호르몬의 수치에 따라 약물치료가 가능하며, 진행이 많이 된 경우는 복강경 수술이나 개복수술을 해야합니다. 자궁외임신의 경우도 유산이 저절로 되어 임신수치가 떨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반드시 전문의의 진찰을 받고 안심할 수 있는 상태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 03. 조기임신소실 (화학적임신)

    이 경우는 임신이 되었지만 착상하는 과정에서 유산이 되는 경우입니다. 대부분은 월경이 늦게 시작이 되는 줄 알고 계십니다.
    임신검사나 혈액검사를 해야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특별한 치료나 처치가 필요치 않습니다.

quick.png

업체명 라메르산부인과의원 사업자번호 108-90-44491
대표자 유달영 주소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도신로 215-1 TEL 02-847-1001
Copyright © 라메르산부인과의원. All Rights Reserved.

Admin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