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증상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유방/갑상선클리닉

여성암 발생 1,2위

유방암 증상

본원에서는 2006년 유방 클리닉 개설 이후 단 한번의 오진없이
그 동안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정확한 유방암 진단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01. 유방통

    유방통은 비교적 흔한 증상 중 하나로 많은 여성들이 유방클리닉을 방문하게 됩니다. 크게 생리 주기와 연관된 주기적인 유방통과 그렇지 않은 비주기적인 유방통으로 분류를 하고 있습니다.

    주기적인 유방통은 주로 양쪽 유방에 발생하고 통증이 월경에 이르러 시작되어 월경 때 가장 심한 상태로 나타나는데 보통 월경이 끝나면서 통증이 사라지면 정상적인 현상으로 간주합니다. 비주기적인 유방통은 생리 주기와 관련없이 발생하고 한쪽 유방에만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방통의 원인

    심한 스트레스 카페인 다량 섭취 과로 여성 호르몬제
    격한 상반신 운동 꽉 조이는 상의 및 속옷 착용 유방암 유방 및 유륜 염증

    이처럼 유방통을 일으키는 원인은 다양하며 그 중, 유방암과 염증으로 인한 2가지 원인을 제외한 나머지 원인들 때문에 생긴 통증은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좋아지거나 마사지와 간단한 약물 치료로 대부분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유방암이나 유방 염증으로 인한 통증은 저절로 좋아지지 않으며 특히 통증이 유방암으로 인한 것이라면 진단되는 시기가 늦어질수록 예후는 더욱 안 좋아지기 때문에 빠른 진단이 매우 중요합니다.
  • 02. 유방멍울

    유방 멍울(만져지는 덩어리)는 유방암의 증상 가운데 제일 흔한 증상으로 만약 유방에 멍울이 만져지면 먼저 유방암이 아닌지 검사가 필요합니다.
  • 03. 유두 분비물

    유두에서 분비물이 나오는 것은 흔한 증상으로 전체 유방암 환자의 1%에서만 유방암과 관련이 있을 정도로 중요한 소견은 아닙니다. 그러나 피가 섞여 나오는 혈액성 유두 분비물은 관내 유두종과 같은 양성 질환이 대부분이지만 일부에서는 유방암의 한 증상일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본원에 내원하여 정밀 검사가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유방암이 진행됨에 따라 생기는 증상들은 유방 피부가 귤 껍질처럼 딱딱하게 변하고 궤양이 생기면서 염증 증상을 보이기도 하고 또한 일부 피부나 유두가 함몰이 되고 겨드랑이에 멍울이 만져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들은 유방암이 어느 정도 진행된 상태에서 나타난 소견에 증상이 없는 초기에 발견하기 위해서 무엇보다 자가 검진 및 전문의에 의한 정기 검진이 중요합니다.
quick.png

업체명 라메르산부인과의원 사업자번호 108-90-44491
대표자 유달영 주소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도신로 215-1 TEL 02-847-1001
Copyright © 라메르산부인과의원. All Rights Reserved.

Admin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