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불순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산부인과

어머니 마음으로 진료하는

생리불순

힘들어 하지 마세요.

라메르에서 전문의에게 진료받고 치료하세요.

생리불순은 시작일과 다음 생리 시작일 간격이 24일보다 짧거나 38일보다 길어질 때를 말합니다.
생리불순은 무배란, 희소 배란에 의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여러 기저질환에 의해 발생하며, 초음파를 시행하여 자궁과 난소의 문제가 있는지 호르몬 검사와 자궁내막 상태에 따라 호르몬 치료 또는 경구 피임제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생리불순 원인

    - 일시적인 호르몬의 불균형이 원인이며, 사춘기나 출산 후, 폐경 전후에도 종종 나타납니다.
    - 스트레스, 우울증, 만성질환, 과도한 운동이나 다이어트, 저체중 등도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합니다.
    - 자궁이나 난소에 생긴 병변이 원인이 되어 생기 주기가 불규칙해 질 수 있습니다.
  • 생리불순 치료

    - 시간이 지나면 나아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일단 관찰하며 지켜 보게 되지만,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는 경우에는 생리 주기를 조절하기 위한 약물 치료를 행하기도 합니다.
    - 임신 여부 테스트 ▶ 혈중 호르몬 검사 ▶ 초음파 검사 의 순으로 생리불순 원인을 규명하게 되며 스트레스, 우울증, 만성질환, 과도한 운동이나 다이어트, 저체중 등이 원인이라면 이러한 문제를 먼저 해결하면 생리 주기가 종종 해결됩니다.
quick.png

업체명 라메르산부인과의원 사업자번호 108-90-44491
대표자 유달영 주소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도신로 215-1 TEL 02-847-1001
Copyright © 라메르산부인과의원. All Rights Reserved.

Admin TOP ▲